Home Page > News Center > 뉴스 ZKTeco, 한국에 R&D 센터 설립

ZKTeco, 한국에 R&D 센터 설립

Release time:2018-04-01Views:
Share the Website to

바이오인식 물리보안 분야의 전세계 1 기업으로 각광 받고 있는 ZKTeco(지케이테코) 최근 한국 시장에 진출한 이어 한국에 R&D 센터를 설립한다고 밝혔다.

 

ZKTeco ㈜토필드, ㈜씨앤비텍의 3 공동 투자를 통해 조인트 벤처 형태로 설립되는 R&D 센터는 법인명 ‘ZCC(지씨씨)’ 오는 4 내에 출범되어 바이오인식 출입통제 제품 기획과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연구소로 운영된다.

 

연구 센터 법인 대표에는 기존 씨앤비텍 홍세영 대표이사가 대표직을 수행하며, 기획과 전략 마케팅 총괄을 위해 ZKTeco 한국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던 김판희 본부장이 선임되었다. ZCC 대표와 본부장을 중심으로 ZKTeco 본사로부터 수십여 명에 달하는 엔지니어들이 협업을 통해 함께 이끌어 나가게 된다.

 

ZKTeco 연구개발(R&D) 엔지니어만 1,000여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미국 실리콘밸리를 비롯해 이탈리아, 스페인, 중국 등지에 이미 다양한 전문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회사는 바이오인식 출입통제 기술뿐 아니라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을 연구하고 있으며, 제품 전문 기획과 개발을 위한 전문 연구소는 한국이 처음이다.

 

ZCC 홍세영 대표는 이번 조인트 벤처 설립은 단순한 사업을 넘어서 연구 센터로서 ZKTeco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선전하기 위한 견인차 역할을 하게 이라며 빠르게 변화하고 반응이 빠른 시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한국에 설립하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한국과 일본을 필두로 향후 전세계 시장을 무대로 혁신적인 제품들을 개발 공급해 나갈 있도록 매진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실제로 신설 연구 센터는 이미 다수의 신제품 개발에 착수한 상황으로 향후 어떠한 제품들이 시장에 선보여질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